오늘은 키움증권 해외주식 이용 하는 방법 중에 환전 환율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합니다. 처음에 계좌를 개설 하고 난 후에 갈아타기 귀찮아서 아직도 계속 이용 중이예요.

1. 키움증권 앱스토어에서 영운문 나이트 버전을 설치 완료 합니다. 

최근에 해외주식 썸머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어서, 참여 해보고 싶은데, 처음 거래 하시는 분들에게만 신세계 상품권이 지급 되네요. 아쉽습니다. 아직 거래 전 이신 분들은 이용 하시면 될 것 같아요. 

기간 : 2018. 07. 13 ~ 09. 28일까지 신청 하시면 되네요.

2. 키움계좌로 입금하기

어플에서 왼쪽 하단을 선택 하면 야간옵션, 미국주식, 글로벌로보마켓, 시장, 업무, 내맘대로 중 하나의 메뉴를 선택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 입금 완료 된 부분을 확인 하기 위해서는 미국 주식을 선택하면 오른쪽 하단에 계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계좌의 경우 공인인증서 로그인 과정을 완료 하시면 확인이 가능 합니다.

계좌에서 잔고상세, 예수금, 예수금 상세, 주문내역, 거래내역 등등 메뉴를 상단 탭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바로 아래에 계좌번호 8자리[해외증권] 으로 표기되어 있는 계좌로 다른계좌에서 이체 시키면 원화 예수금 입금은 완료 됩니다.



3. 외화환전 환율 체크 하기

왼쪽 하단 버튼에서 업무 외화환전을 선택 합니다. 외화환전의 메뉴 중에 외화이체, 외화환전, 환율조회, 외화출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한푼이라도 환율이 낮을 때 바꾸는게 유리 합니다. 하지만, 미국 주식이 개장 할 때 외화를 호나전 하게 되면 높은 수수료를 부담 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외화환전을 선택하면 세번째 탭에서 환율조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8월 14일 기준으로 고시환율 적용이 가능한 시간은 오후 4시 52분까지 1139.3원에 매수가 가능했는데, 가환전율 오후 5시가 넘어가면 달러 매수 금액이 1196.79원으로 올라 있는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가환전율과 고시환율의 의미를 잘 모르더라도, 언제가 매수 타이밍인지 확연히 눈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대한 한국 주식개장이 되어 있는 시간대에 환전을 하는게 유리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환전을 완료 하게 되면 저녁시간대를 활용해서 미국주식 매수를 통해서 수익이 나는 그날까지 투자는 계속 되겠죠?




2017/09/11 - [유용한정보] - 키움증권 계좌 개설 후기 및 팁

2017/09/26 - [유용한정보] - 모바일증권 나무 계좌개설 등록 방법 및 상세팁

2017/10/30 - [유용한정보] - 펀드슈퍼마켓 계좌계설 및 수수료 상세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