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기본을 알기 위해서는 모네타 금융계산기를 안써보신 분이 없을 것 같습니다. 한번에 다양한 서비스를 두루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적금이나 예금 같은 경우, 다른 은행에 일일이 전화할 필요 없이 한 눈에 보기 쉽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럼 모네타 금융계산기 이용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1. 모네타 사이트

모네타 사이트 하단에 보시면 모네타 존 하단의 "금융계산기" 를 확인 하시면 됩니다. 

2. 모네타 금융계산기 이용하기


모네타 금융계산기에는 예적금, 부동산, 세금, 재무, 보험, 대출계산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예적금계산기와 보험, 재무계산기를 이용하는데 효자입니다. 알아서 계산 해줄 뿐만 아니라 부동산 같은 경우는 취득세 요율 까지 하단에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청약하시는 분들은 가점 계산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부동산 계산기

중개 수수료 같은 경우 집사고 팔때 이용하게 되는데 요율을 잘모르거나 월세를 들어갈때 부동산 수수료가 적정한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필수 계산입니다. 따로 계산 할 필요없이 거래구분을 클릭해서 거래금액을 입력하면 중개 수수료가 나옵니다. 중개수수료 요율 같은 경우 지방마다 다르게 적용되니 추후 확인이 필요한 작업이니 참고해주세요.

4. 예적금 최고금리 조회

아래는 전국에서 나오는 상품 중 최고 금리를 내림차순으로 정리 되어 있습니다. 제2금융권이나 저축은행 같은 경우는 금융공사에서 보호 되는 금액 5000만원으로 되어 있으니, 5000만원 이하 금액만 넣어서 관리 하시면 됩니다. 서울 웰컴저축은행 같은 경우는 6.2%로 펀드 수익율 보다 높이 이자를 주네요. 이럴 때는 서울에서 근무하고 싶네요. 

5. 수시입출금 통장 금리 조회

아래는 수시입출금 통장금리 입니다. 주로 CMA, MMF 통장을 자주 이용하시는데, 주거래 은행에서 이용하는 수시입출금 통장을 만들기 쉬운데요. 직접 찾아서 높은 이율을 주는 곳을 맡겨 놓으면 현금도 보호 할 수 있고, 현금을 지킬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인 것 같습니다.

2017/09/26 - [유용한정보] - 모바일증권 나무 계좌개설 등록 방법 및 상세팁

2017/09/25 - [유용한정보] - 주택담보대출계산기 이용방법 팁(feat. 국민은행)



+ Recent posts